▲ 김재두 경호고등학교 교장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2014년 갑오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가정에 건강과 하시는 일이 잘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부산경호고등학교는 향토 학교로서 고난을 겪으며 교육의 요람지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구민 여러분이 향토교육 육성에 대한 따뜻한 마음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교육의 목적은, 무엇을 생각하여야 할까에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생각하여야 할까를 우리들에게 가르쳐 주는데 있습니다. 더불어 자신을 낮추는 겸손도 가르칩니다. 겸손은 모든 사람으로부터 호감을 삽니다. 우리들은 누구나 모든 사람으로부터 호감을 사는 사람이 되고 싶어 합니다. 본교는 이 목적에 충실하고자 오랫동안 전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항상 예의 바르게 행동할 것과 공손하게 인사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교육의 일환으로 제때 여러 가지 사정으로 공부하지 못한 분들, 학력 때문에 고통과 불안을 겪는 분들에게 사회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성인학력인정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특히 주부반을 별도로 운영하여 조리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정진할 것입니다. 배움이란 끝이 없는 것입니다. 본교 교육이 IT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 모두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지난해 본교에 베풀어준 은혜, 잊지 않고 있습니다. 그 따뜻한 관심이 학교발전에 큰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새해에도 많은 질책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