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 광복절 오후2시경 부산 해운대 동해남부선 폐선로 길에서 찍은 사진이다. 아마도 추측컨대 '아버지와 딸" 인것 같다.

부녀(?)가 길을 걷는 ‘뒷모습’이다. 태양이 작렬하는 시간대에 밀집모자를 쓰고 부산 해운대 동해남부선 폐선철로 길을 걷고 있다.

 복장도  정직하게 챙겨 입어 관찰자에게 호감을 갖게 한다. 폐선철로를 걸으며 한손으로 아버지 어깨를 짚고 하는 다정스러움이 더 눈길을 끈다.

  이 사진은 -아마도 중추적인 두 단어 ‘폐선철로와 부녀(?) 사이의 친화력을 가장 그윽하고 고귀한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찍은 사진 중 가장 아름다운 사진 중 하나. 아니 가장 아름다운 하나뿐인 사진이다.

<작업 노-트>사람이 그리운 날. 해운대 동해남부선 폐선로를 가끔 걸었다.  지금까지 족히 다섯 번 정도 일꺼다. 이 길을 걷다보면 ‘나이가 들었구나’하는 단어를 떠 올린다. 이 길엔 대개 중년이 부부들 아니면, 연인들 끼리 산책도 코스로 많이 이용하는구나 하는 느낌을 갖는다.

 '뭐 늙었으니까.' 넋두리, 이 사진처럼 다정스럽게 걷는 가족분들....' ‘가풍(?)’이 보인다. 정적인 사진이지만 '아 걷고 있구나'하는 동감을 느낀다. 그래서 이 사진을 찍었다. <2015.8. 15.>

 

 

키워드

#N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