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시대 대표인물들의 추천도서

안녕하세요. 엄기준입니다. 좋은 행사에 함께 참여하게 된 점 감사 드려야 할 것 같네요. 뮤지컬 배우로서의 생활을 하면서, 제가 예전부터 동경하고 내가 꼭 하고 싶었던 뮤지컬의 원작이 된 소설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그 중에는 제가 한 작품들도 있고 아직 뮤지컬로 만들어 지지 않은 작품들도 있어요. 뮤지컬로 만들어진다면 언젠간 꼭 욕심을 내서 하고 싶은 책들을 소개합니다. 이미 뮤지컬로 만들어진 작품은 책을 읽고 언젠가 공연이 할 때 보신다면 더 재미있게 관람하실 수 요소가 되실꺼라고 확신합니다.


꽃미남 뮤지컬 배우 엄기준은 뮤지컬 ‘헤드윅’,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그리스’ 등을 통해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엄기준은 뮤지컬 ‘헤드윅’에서 지난 11월부터 열연 중이며 평균 객석점유율 95%를 이끌어 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어 조승우, 오만석의 뒤를 이어 헤드윅이 만들어낸 차세대 스타로 급부상 중이다. 2006년 2월 28일부터 공연하게 될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에서 탤런트 박상원과 함께 남자 주인공 ‘듀티율’로 더블 캐스팅 되어 연기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1976년 출생했으며, 서울종합예술원 공연예술학부 연기뮤지컬과에 재학 중이다.


 
◇ 내 뮤지컬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책들

벽으로 드나드는 남자
마르셀 에메 저/ 이세욱 역 | 문학동네


2월말부터 제가 하게 될 공연이죠 영광입니다. 마르셀 에메라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를 동경하고 있던터에 국내에 그의 작품으로 만든 뮤지컬이 만들어진다고 했을 때 정말 욕심이 났어요. 단편작가로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마르셀 에메의 대표적인 단편집입니다. 벽으로 드나드는 남자말고도 같은 책내에 생존시간카드라는 단편도 소개되어있습니다. 언젠가 이작품도 꼭 뮤지컬이나 연극으로 만들어지길 바라구요. 마르셀 에메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카르멘
프로스페르 메리메 저/편혜원 역 | 한숲(이른아침)


비제의 오페라로 유명하죠. 뮤지컬, 연극, 오페라…많은 장르로 소개된 작품이라 많은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이미 접하신 분들도 많으실테구요. 카르멘의 파란만장하지만 연민이 느껴지는 그녀의 삶…특히나 오페라의 경우엔 내용파악을 하기 더 힘들죠^^ 책을 읽고 스토리를 파악하신후에 관람해보세요.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감동이 배가 될꺼랍니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저/송영택 역 | 문예출판사


사실 중고등학교시절 필독도서로도 추천되어있는 이소설은 정말 예전이나 지금이나 훗날 나이가 들어서나 언제읽어도 매력있는 스토리입니다. 중고등학교 시절엔 앞으로 성인이 되서 나에게 찾아올 애절하지만 열정적인 사랑을 기다리며 읽고, 20~30대엔 주인공이 겪었던 사랑의 고뇌를 즐기며, 나중에 나이가 들면 예전에 풋풋했던 사랑에 대한 감정을 되새기고 추억하며 읽게 될 것 같아요. 베르테르 같은 사랑을 한다면 정말 괴롭겠지만, 베르테르와 롯데에 대한 나의 사랑은 오래도록 지속될꺼 같네요. 제가 연기생활을 하는동안 베르테르를 소화할수 있는 나이까지는 늘 함께 하고 싶은 욕심입니다.

상실의 시대
무라카미 하루키 저 / 유유정 역 | 문학사상사


아직까지 뮤지컬로 만들어 지지 않았지만…배우들이라면 언젠가 꼭 우리나라에서 뮤지컬로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작품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을 개인적으로 좋아하구요. 그의 작품 중에서도 상실의 시대와 댄스댄스댄스를 가장 좋아해요. 두 작품이 뮤지컬로 만들어 진다면 저도 꼭 참여하고 싶구요. 젊은 시절에 겪게 되는 수없이 반복되는 상실과 재생에 대한 찬사를 보내고 싶네요.


바람의 나라
김진 저 | 시공사


수 많은 만화책을 봤고, 좋아하는 만화책도 참 많은데.. 그 중에서 뮤지컬과 뗄래야 뗄 수 없는 작품… 지난 2002년 뮤지컬로 처음 제작되었을 때 개인적으로 참 아쉬운 부분이 많았어요. 원작 같은 색깔이 잘 묻어났으면 참 좋았을 텐데…바람의 나라는 만화책이라는 생각보다 대하소설 같은 느낌이랄까…아직도 끝나지 않은 스토리. 영원히 끝나지 말았으면 하는 생각까지 듭니다.


[자료제공 : yes 24 아름다운 서재 / 기사 게재 동의]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