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선릉 3호점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인 위워크(WeWork)가 삼성 HR 전문기업인 멀티캠퍼스와 국내 첫 ‘파워드 바이 위(Powered by We)’ 공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멀티캠퍼스는 구직자와 재직자의 역량 개발에 필요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HR 교육기업이다.

위워크의 파워드 바이 위 서비스를 통해 사무공간 전략가, 디자이너, 건축가, 커뮤니티 매니저 등으로 구성된 위워크의 통합팀과 삼성의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은 멀티캠퍼스의 직원과 교육 수강생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 공간을 조성한다. 위워크는 위워크 선릉 3호점 내 총 6개 층을 멀티캠퍼스에 재임대하고 협업과 혁신을 장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멀티캠퍼스는 이번 협업으로 전 세계 40만명 이상의 멤버를 보유하고 있는 위워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2018년 처음 론칭한 ‘파워드 바이 위’는 대기업/엔터프라이즈들이 언제 어디서나 직원들에게 최적화된 업무공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위워크의 서비스 전략, 부동산 및 기술 노하우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파워드 바이 위를 통해 위워크는 회사가 쌓아 온 인사이트와 전문적인 내부 통합팀을 기반으로 위워크 지점 내 또는 엔터프라이즈의 소유 및 임대 공간 내에 해당 기업을 위한 업무공간을 디자인, 건축 및 운영한다. 파워드 바이 위는 위워크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사업부문 중 하나로 현재까지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핀터레스트, 스프린트, UBS 등을 비롯한 22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멀티캠퍼스와의 계약은 2018년 9월 위워크가 삼성의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과 체결한 파트너십 관계를 기반으로 성사됐다. 위워크는 국내에 파워드 바이 위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에스원과 협업하여 에스원의 네트워크와 전문지식을 활용하는 등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이번 멀티캠퍼스와의 계약도 성공적으로 성사시킬 수 있었다.

위워크는 데이터 중심의 맞춤형 접근 방식을 통해 멀티캠퍼스팀과 긴밀히 협업하여 요구 사항을 분석하고 디자인 전략을 개발했다. 리더십 비저닝 세션, 멀티캠퍼스 방문 및 직원 인터뷰 등을 통해 위워크는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학습부터 그룹 학습까지 계속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해 나가는 학습 스타일과 업무를 위해 유연한 공간을 원하는 멀티캠퍼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공간을 디자인한다.

위워크 코리아 제너럴 매니저인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은 “위워크는 크리에이터들이 각자 사랑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늘 초점을 두고 있으며 이번 파워드 바이 위 프로젝트를 통해서도 멀티캠퍼스가 국내외 인재들에게 선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합한 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멀티캠퍼스와 국내 첫 파워드 바이 위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 기업들을 위해 차세대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여러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멀티캠퍼스 유연호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멀티캠퍼스는 글로벌 수준의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을 교육에 도입해 차세대 인재들의 교육 만족도와 효과성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며 “위워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인재들이 더욱 성장해나갈 수 있는 교육 생태계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멀티캠퍼스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멤버는 전 세계 위워크 멤버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포춘 500대 기업의 30% 이상이 위워크의 멤버이다. 위워크의 연례 멤버 통계조사에 의하면 엔터프라이즈 멤버의 40%는 더욱 창의적이고 기업가 정신에 부합하는 환경을 위해 위워크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언론연락처:위워크 홍보대행 KPR 최예서 대리 02-3406-228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