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해운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대표 김소영)는 27일 수요일 해운대구문화복합센터 고운홀에서 2019년 ‘성장발표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해운대구의회 김백철의원을 비롯해서 부산YMCA 사무총장, 해운대구청, 해운대경찰서, 학교 관계자, 유관기관, 청소년 등 약 150명이 참석하여 많은 분들의 축하의 자리가 만들어 졌다.

행사의 내용으로는 올해 검정고시를 합격한 청소년들의 축하와 센터의 사업에 열심히 참여해준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 청소년들이 준비한 국악기 연주, 축하공연, 피아노 연주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해운대구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학교밖청소년이 2개월 동안 준비한 청소년 교육제도와 관련한 토론회 등 다양하고 신선한 프로그램으로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본 센터 김소영 센터장은 “이번 성과발표회의 자리가 청소년의 성장의 자리가 되길 바라고 특히 위기청소년이나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꼭 기억해주고, 우리도 언제든지 위기청소년과 함께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해운대구청소년상담복지 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 29조에 따라 청소년에 대한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의 역할 수행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