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봉하마을에는 500여개의 ‘만장’이 바람결에 휘날렸다. 전날 밤부터 제작되어 설치된 만장의 글귀들은 조문객들의 발걸음을 더욱 무겁게만 했다. 밤새도록 타오른 촛불의 흔적들이 추모열기를 대변하는 듯 했다.이 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당일 아침 동행한 경호관의 잇단 진술 번복으로 경찰이 재조사에 들어가면서, 노 전 대통령의 행적에 대한 온갖 추측이 난무한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봉하마을을 찾는 대부분의 지인들과 시민들은 차분한 모습으로 조문을 마쳤다. 일부 조문객들은 조문 후 노 전 대통령의 생가와 투신 장소인 부엉이 바위까지 직접 둘러보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장례위원회측은 오늘 당일 조문객이 15만명에 이르렀다고 추정했으며, 누적 조문객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27일 봉하마을에는 500여개의 ‘만장’이 바람결에 휘날렸다. 전날 밤부터 제작되어 설치된 만장의 글귀들은 조문객들의 발걸음을 더욱 무겁게만 했다. 밤새도록 타오른 촛불의 흔적들이 추모열기를 대변하는 듯 했다.

이 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당일 아침 동행한 경호관의 잇단 진술 번복으로 경찰이 재조사에 들어가면서, 노 전 대통령의 행적에 대한 온갖 추측이 난무한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봉하마을을 찾는 대부분의 지인들과 시민들은 차분한 모습으로 조문을 마쳤다.

일부 조문객들은 조문 후 노 전 대통령의 생가와 투신 장소인 부엉이 바위까지 직접 둘러보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장례위원회측은 오늘 당일 조문객이 15만명에 이르렀다고 추정했으며, 누적 조문객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