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21(일) 10:00~12:00, 동문입구에서 1시민 1야생화심기 행사

부산시(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 금정산관리팀)는 21일(일)10:00~12:00 금정산 동문입구(산성로변) 일원에서 "금정산 사랑, 1시민 1야생화심기 캠페인, 야생화 무료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나눠주는 야생화는 10종, 총 4000본에 이른다.

이번 행사는 시민의 소중한 휴식공간이자 생태계 보고인 금정산을 시민의 사랑으로 시민 스스로 아름답게 가꾸고 지키자는 취지 하에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예치료사 1기 수료생 30 여명과 금정산 자생식물원 허브랑 야생화(금성동 소재, 대표 이덕권)의 지원을 받아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행사장으로 가서 무료로 나눠준 야생화를 등산로변 원하는 장소에 직접 식재하면 된다. 현장에서 이덕권 대표와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예치료사 관계자들이 1시민 1야생화 심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직접 야생화 이름과 특징, 관리요령 등을 직접 설명해주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야생화 나눠주기 행사를 통해 금정산 생태계 보전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 우리 꽃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