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부산항축제를 세계수준의 항만축제로 도약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를 4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부산항축제에서 운영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부산항축제에 특화된 체험·전시분야의 프로그램 아이디어 △부산항축제 행사장 주변 관광 상품과 연계된 패키지 프로그램 아이디어 △행사장 주변 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실행 가능한 저비용·고효율 프로그램 아이디어 등이면 된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참가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의 공지사항, 또는 축제조직위 홈페이지(www.festival.busan.kr)내 부산항축제 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4월 8일까지 이메일(festival2011 @hanmail.net) 또는 우편(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 344 아시아드주경기장 51호 (사)부산문환관광축제조직위원회 기획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공모전 관련 정보는 축제조직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심사 후 최우수 1명(50만 원 상당 상품권), 우수 2명(각 30만 원 상당 상품권), 장려 3명(각 20만 원 상당 상품권), 노력 8명(각 5만 원 상당 상품권) 등 14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단 시상규모는 응모건수와 심사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축제조직위 관계자는 “부산항 관련 산업, 문화, 교육이 결합된 세계수준의 항만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에 부산 및 다른 지역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시아의 관문 부산항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는 ‘제6회 부산항축제’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영도구 동삼동 소재 부산항국제크루즈터미널 일원에서 개최된다.

※ 문 의 :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051-888-3395)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