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갈로그어, 크로아티아어 등 세계언어 배우러 오세요!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이웃 외국인들과 그 나라의 언어로 직접 이야기하고 싶어 하는 부산시민들을 위해 연중 3기에 걸쳐 ‘문화와 함께하는 세계언어교실(이하 세계언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계언어교실 모든 수업은 외국인 주민이 직접 강사로 나서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자기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가르치게 된다.
1기 수업은 3월 24일부터 5월 17일까지 총 8주간, 주 1회 2시간씩 운영된다. 1기에는 페르시안어, 이탈리아어, 크로아티아어, 스페인어, 캄보디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타갈로그어, 러시아어, 불어, 몽골어, 인도네시아어 총 12개 반이 개설되며, 모든 반은 입문반 수준으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다양한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생생하게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배울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만 19세 이상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부산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www.bfia.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기간은 3월 16일까지.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부산시민들이 이번 세계언어교실에 참여함으로써 그 나라의 외국어를 학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국인과 교류하고 다문화 사회와 외국인 주민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면서, “세계언어교실 운영과 관련해 향후 다른 외국어 강좌도 추가로 개설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국제교류재단은 4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 오후4시부터 6시까지 두 시간에 걸쳐 세계문화특강을 마련한다. 인도교수, 부산이스라엘문화원장, 네덜란드기업가, 케냐교수를 통해 각 나라의 생생한 문화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