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에게 한국 문화 체험 기회 제공

부산국제교류재단(이하 재단)은 부산을 방문한 외국인이 한국의 문화와 습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홈스테이(혹은 홈비지트)를 제공할 수 있는 ´홈버디(Home Buddy)’ 회원을 3월 21일까지 모집한다.

‘홈버디’란 부산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부산시민의 따뜻한 정과 생활문화를 체험하게 할 외국인 홈스테이 프로그램으로 일반 가정 체험을 통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자 하는 외국인들의 홈스테이 섭외 요청 증가 및 부산 시민의 글로벌 의식 향상 등을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된다.

신청자격은 부산지역 내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가정으로 자취?하숙?오피스텔 등 1인 1가구를 제외한 숙식제공이 가능하고 타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외국인과 생활이 가능한 가정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규모는 총 30가정으로 홈스테이 인력풀을 확보해 재단의 국제교류 사업 중 홈스테이 수요 발생 시 연락을 통해 매칭할 예정이다.

재단은 홈스테이 제공가정을 대상으로 4월 중 홈스테이 설명회 개최 및 홈스테이 관련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중,고,대학생 자녀가 있는 경우 자녀 한명에 한해 봉사활동 증명서 발급 및 우수 홈버디 회원에 대해서는 재단주최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영어,중국어,일어 등 외국어 활용과 외국인 교류에 관심이 많은 가정이라면 홈버디를 신청해 볼 만하다.”라면서, “올해 처음 실시하는 홈버디 사업이 부산시민의 국제화 의식 함양 및 국제도시 부산 이미지 제고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 문의 : 전화(☎051-668-7916), 이메일(arras0850@naver.com)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