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16.~3. 19. 부산시청 1층 로비에서

 순수 부산 화훼만으로 만든 작품 구경 오세요!

부산시는 3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시청 1층 로비에서 ‘부산화훼 바로 알리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부산플라워클러스트(회장 김상순)가 주관하며, 화훼관련 생산․유통․소비 8개 단체가 후원한다. 

 이번 전시회는 최근 국내․외의 계속되는 경기침체에 따라 지역에서 생산되는 화훼의 해외수출 및 국내소비 부진으로 영농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들의 사기진작과 소비촉진을 통한 화훼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부산지역에서 재배 생산되는 화훼를 이용해 제작한 50여점의 다양한 창작 작품들이 선보인다. 

주요 전시품으로는 △꽃꽂이 △압화 △그린인테리어 △야생화 △초화 △분재 △베란다텃밭 △미니텃밭 △꽃차목 등이다. 특히 행사 첫날인 16일에는 행사장 방문객에게 부산지역에서 생산된 꽃으로 만든 ‘꽃차 시음회’가 함께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화훼를 이용해 만든 다양한 창작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꽃과 자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정서를 함양시키고, 시민들에게는 화훼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여 여가선용과 문화적 가치를 높여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나아가 화훼장식 기술을 전파함으로써 생활 속의 꽃 문화 정착과 소비 촉진으로 화훼산업 육성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화훼생산 농가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