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봉민 의원(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은 재산 형성과정에서 비리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전봉민 의원에 대한 관계 당국의 즉각적 수사와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오늘(21일) 서면논평을 내고 “보도에 따르면 전봉민 의원은 12년 만에 재산이 무려 130배나 급증했다고 하는데, 이는 ‘아빠 찬스’로 시작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며 “일감 몰아주기 등으로 매출을 발생시킨 건 명백한 편법 증여이자 공정거래법 위반”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최 수석대변인은 “전 의원 일가족이 추진하고 있는 1조 원 규모 부산 송도의 초고층 아파트 인허가 과정에도 특혜의혹이 제기됐다”며 “국민의힘은 박덕흠 의원을 능가하는 전 의원 일가의 재산증식 문제가 드러난 만큼 출당 등 징계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정치개혁 TF 소속 장경태 의원도 기자회견을 통해 “이 사실을 무마하고자 전 의원의 아버지는 기자에게 3천만 원 뇌물로 보도 무마를 청탁했는데, 스스로 죄를 시인한 꼴이 아닐 수 없다”며 “국민의힘은 공당으로서 책임 있는 조사와 합당한 조치를 즉각 취하라”고 말했습니다.

정치개혁TF 단장인 신동은 의원은 “박덕흠, 조수진, 윤창현, 전봉민 의원 등 이해충돌과 관련한 사항이 연이어 언론에 나오고 있다”며 “내년 2월 임시국회에서 법안이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