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침례병원이 부산시민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당 역량 모으겠다"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와 백종헌 국힘 부산시당 위원장, 박형준 부산시장,  등이 침례병원 공공병원화와 관련한 현장 간담회에 참석했다. 부산시 제공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와 백종헌 국힘 부산시당 위원장, 박형준 부산시장, 등이 침례병원 공공병원화와 관련한 현장 간담회에 참석했다. 부산시 제공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부산을 찾아 침례병원 공공병원화에 대해 당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8일 오후 부산 금정구 침례병원에서 이 대표와 박형준 부산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정 공공의료 현장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는 침례병원이 위치한 금정구 국회의원원인 백종헌 국민의힘 부산시당 위원장과 최종균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정책국장 ,윤영규 전국보건의료노조 부산지역본부장 등이 자리했다.

이 대표와 박 시장은 병원 현황과 연혁 등을 청취한 뒤 간담회를 통해 보건의료노조 관계자 등으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간담회에서 박 시장은 "침례병원은 금정구 주민뿐만 아니라 부산시민의 오랜 친구 같은 병원이었으나, 파산에 이르러 지역민의 상실감이 크다"며 "정부가 공공병원 확충의 큰틀에서 침례병원을 보험자병원화 해주길 바라며, 이 대표도 큰 힘을 실어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에 이 대표는 "침례병원이 하루속히 부산시민의 품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당의 역량을 모으겠다"며 "코로나19로 누구보다 수고가 많은 의료진께 감사드리고, 함께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공공의료 현장 간담회 이후 국민의힘 부산시당으로 이동해 대학생 등 지역 청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