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트리스, 버블보블, 리니즈 음악을 오케스트라로 듣는
- 김영임 & 김용임과 함께하는
- 팬텀싱어의 명장면을 금정에서!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 금정문화회관이 연말을 맞이하여 전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친숙한 게임음악으로 이루어진 <게임음악콘서트>를 시작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영임 & 김용임이 함께하는 <희희낙락콘서트>가 부산을 처음으로 방문한다. 이어서 감미로운 음성과 화려한 음악으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테너 존노와 국악인 고영열의 무대는 티켓 오픈 전부터 관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테트리스·버블보블 추억 소환하는 게임음악 오케스트라로 듣는다!

한 소절만 들어도 ! 이거! 옛날에 오락실에서 진짜 많이 했던 게임음악인데하고 추억을 소환하는 음악이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쯤은 했을 게임 테트리스와 버블보블과 같은 아케이드 게임의 배경음악이다. 이번 공연은 옛 오락실을 생각나게 하는 아케이드 게임 테트리스, 버블보블부터 대표적인 PC게임 카트라이더와 리니지까지 국내외 유명 게임음악으로 구성했다. 서울윈드오케스트라는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는 리니지의 웅장한 게임음악을 장엄한 선율로 표현한다. 발랄한 리듬이 특징인 아케이드게임 음악은 조화로운 선율로 그 시절 추억을 불러온다. 세계적인 콘서트 시리즈 비디오 게임 라이브(Video Games Live)공연 수록곡도 함께 선보인다. 파이널판타지, 문명 등 유명 게임음악을 포함하고 있다.

서울윈드오케스트라가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게임음악과 함께 준비한 이번 공연은 1122일 오후 730분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에서 펼쳐진다.

일 시 : 1122일 오후 730

장 소 :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

입장권 : R3만 원 S2만 원

문 의 : 051)519-5661~4

 

- <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

국악 명창 김영임과 트로트 여왕 김용임이 부산을 찾는다. 이번 공연은 중장년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국악 대모 김영임과 수많은 히트곡을 가진 트롯 여왕 김용임이 함께 만드는, 두 장르를 넘나드는 콜라보레이션 콘서트로 꾸며진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국악과 최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트롯 결합으로 우리 가락의 대중성과 전통성의 만남을 확인할 수 있는 공연이다. 여기에 경기민요 소리꾼 고금성과 전영랑이 트롯 메들리 등을 선사한다. 이날 공연에는 김영임의 정선아리랑’, ‘한오백년’, ‘민요 메들리에 이어 김용임이 들려주는 열두줄부초 같은 인생’, ‘사랑의 밧줄’, ‘빙빙빙과 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인 고금성의 청춘화살’, ‘신 이수일과 심순애’, 경기민요 소리꾼 전영랑의 빈대떡 신사’, ‘약손등 출연진의 장르를 넘나드는 무대를 통해 우리의 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 공연은 202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작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금정문화회관과 공감엔피엠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며 사업비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한다.

일 시 : 121일 오후 730

장 소 :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

입장권 : R5만 원 S4만 원 A3만원

문 의 : 051)519-5661~4

 

- 2022 존노 & 고영열 콘서트 ‘CANTAR’

<팬텀싱어3>의 주역 테너 존노와 소리꾼 고영열이 금정문화회관 송년콘서트와 함께한다. 그르부 넘치는 흥의 소유자 존노와 한국적인 짙은 한을 뿜어내는 고영열이 만나 다양한 월드뮤직의 노래를 환상적인 듀엣 무대로 선사한다.

팬텀싱어3의 히어로, 감미롭고 청아한 목소리의 주인공 존노는 바로크 음악부터 현대음악까지 다양한 음악을 소화하며 세계적인 오페라전문 잡지 에서 감미로운 테너”, “천부적인 테너로 극찬을 받았다. 그는 특히 팬텀싱어3에 참가하며 대중들에게 알려졌고 그가 속한 크로스오버 팀 라비던스는 준우승을 차지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팬텀싱어3의 또 한명의 히어로, 웅장하고 시원한 목소리의 국악인 고영열은 '판소리계의 라이징스타'라 불리며 퓨전 국악,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KBS 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MBC복면가왕 등 방송 프로그램에서 국악이 매력있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친숙한 음악이라는 것을 대중에게 알리고 있다.

JTBC 팬텀싱어3에서 라비던스 팀을 이루어 준우승하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이들의 무대를 부산 금정에서 처음으로 만나보자!

일 시 : 1215일 오후 730

장 소 :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

입장권 : R5만 원 S4만 원 A3만원

문 의 : 051)519-5661~4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금정문화회관이 준비한 연말 명품 시리즈 공연과 함께 따뜻하고 의미있는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금정문화회관의 기획공연은 금정문화회관의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를 통해서 구입이 가능하다. 한편, 금정문화회관은 공연장 입장부터 귀가까지 전 과정에 세심한 안심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객의 안전 보장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