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SNS 캐릭터 ‘푸리’
 부산 금정구 SNS 캐릭터 ‘푸리’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부산시가 실시한 ‘2022년 온(ON)부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온(ON)부산’ 사업은 16개 구·군 SNS 활성화를 통한 효율적 시정 홍보와 협업 네트워킹 구축을 위해 부산시가 구·군의 SNS 운영 활성화와 역량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부산시는 매년 SNS 활동성·관계성·운영독창성이 우수한 구·군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금정구는 구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트위터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끄는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힘쓰고 있다.

특히, 금정구 대표 관광지인 회동호·윤산·금정산성·범어사의 매력을 담은 ‘부산 금정 아름다운 길’ 유튜브 콘텐츠는 금정구의 멋진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하며 2만 회 이상의 누적 조회 수를 달성한 바 있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SNS를 통한 소통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요즘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소통으로 구민 편의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정구는 올해 우수상을 받은 것을 포함하여 6년 연속 ‘온(ON)부산 평가’에서 수상을 해 SNS를 활용한 대외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기사제공: 금정구청)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