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이 가정폭력의 피해자라며 공개한 피를 흘리는 자신의 모습(좌), 구타당한 것으로 보이는 팔의 상처. 황보승희 의원 페이스북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이 가정폭력의 피해자라며 공개한 피를 흘리는 자신의 모습(좌), 구타당한 것으로 보이는 팔의 상처. 황보승희 의원 페이스북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은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과 관련해 “제게 복수하려는 전남편의 일방적 주장만을 토대로 경찰은 1년 넘게 수사하고 있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경찰은 돈을 건넨 이들의 이름과 액수가 기록된 것으로 알려진 명부를 황보 의원의 전남편으로부터 입수해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

15일 황보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가정폭력의 피해자”라며 피를 흘리는 자신의 모습과 구타당한 것으로 보이는 팔의 상처, 찢어진 옷 등의 피해 사진을 공개했다.

황보 의원은 “전남편은 둘째 딸이 태어난 지 몇 달 후부터 말싸움으로 시작해 식탁을 쓸어 엎고 제 목을 졸랐다”며 “국회의원이 되고 용기를 내 이혼하자고 했을 때부터 저와 제 부모님, 동생들에 대한 폭행과 폭언, 협박이 더 심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저를 때린 건 그래도 제 문제이니 참을 수 있었지만, 70세인 친정어머니에게 선풍기를 던지고 주먹으로 때려 온몸이 피멍 들게 했다. 친정집을 부쉈다”며 “이웃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게 그래도 남편이라고 처벌하지 말아 달라고 한 게 천추의 한”이라고 했다.

이어 “2021년 합의 이혼했다”며 “재산분할 등으로 본인이 챙길 걸 다 챙긴 후 5일 만에 당에 저를 제보했다. 탈당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괴롭힐 거라고 협박했고, 지금도 저와 아이들에게 직간접적 거짓말과 공갈, 협박으로 사적 보복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황보 의원은 “더불어민주당까지 가세해 전남편의 일방적 주장인 공천헌금으로 저를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까지 하겠다고 한다”며 “보호돼야 할 사생활이 정쟁의 중심에서 무차별 까발려지고 거기에 그만둔 보좌진까지 가세하고 있다. 이 정치판에서 도대체 누굴 믿어야 하냐”고 토로했다.

그는 “3년을 또 참고 참았다”며 “사춘기 두 딸이 상처받을까 봐, 또 사적인 부분을 시시콜콜 해명한다는 것이 공인으로서 맞는가 하는 부분, 국회의원이 된 지 얼마 안 돼 지역주민이나 당에 누가 될까 걱정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전남편 뜻대로 안 되면 다음은 무엇이겠는가. 혹시 엄마를 해치면 어떡하냐며 제 딸들이 무서워한다”며 “무한반복의 괴롭힘에서 제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부산경찰청은 지난해 4월 한 시민단체의 고발을 통해 황보 의원이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구 구의원과 시의원들로부터 공천 대가로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부산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정치자금법 및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황보 의원을 수사하며 지난해 5월부터 최근까지 전남편 A 씨를 8차례에 걸쳐 조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A 씨는 이 과정에서 황보 의원에게 돈을 건넨 이들의 이름과 금액이 적힌 것으로 알려진 명부의 사진을 경찰에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명부에는 약 60명의 이름이 적혀 있는데 ‘70,000’ ‘5000’ 등 구체적인 숫자가 이름 옆에 기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명부에 드러난 금액을 총 2억 원대로 추산했다.

경찰은 황보 의원이 부동산 개발업체 회장 B 씨로부터 현금 수천만 원과 신용카드, 명품가방과 아파트 등을 받은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 (기사출처: 동아닷컴)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