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문화재단(이사장 김재윤)과 밀양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박일호)은 재단 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서는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 밀양문화관광재단 이치우 대표이사와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대표 공연예술축제의 활성화와 적극적인 협력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예술인들의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대표 공연예술축제 분야 상생 방안 모색 △우수 프로그램 교류 및 협력 사업추진 △지역 공익적 사업 및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협약에 따라 금정문화재단과 밀양문화관광재단은 공연예술인들에게 지역을 넘어선 우수한 문화행사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대표 공연예술축제의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네트워크 형성 등을 협력하기로 하였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정문화재단이 금정구를 넘어서는 확장성을 탐색하며, 구민 밀착형 문화예술기관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밀양문화관광재단 이치우 대표이사는 “밀양 방문의 해를 맞아 부산 문화예술 기관과는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이번 교류를 통해 공연예술인들의 우수한 문화행사 참여 기회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기사출처:금정신문)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