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이 지난 1일 경기 고양시 탄현동에서 검찰 수사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이 지난 1일 경기 고양시 탄현동에서 검찰 수사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대장동 사건과 관련한 허위 인터뷰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6일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 씨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강백신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배임증재 및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김 씨의 주거지, 화천대유 사무실 등 3곳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김 씨는 뉴스타파 전문위원이던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과 공모해 2021년 9월 15일 대장동 사업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부산저축은행 사건 수사를 무마해줬다는 허위 인터뷰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인터뷰는 대선을 사흘 앞둔 지난해 3월 6일 뉴스타파를 통해 보도됐다.

검찰은 지난 1일에는 신 씨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했다.

김 씨는 허위 인터뷰 대가로 신 씨에게 1억6500만 원을 준 혐의도 받는다. 신 씨는 “돈을 받은 것은 김 씨가 내 책을 사기로 했기 때문”이라며 혐의를 부인했다. 신 씨가 1억6500만 원에 팔았다는 책 세 권은 ‘대한민국을 지배하는 혼맥 지도’ 1~3권이다. (출처: 매체종합)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