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금정구청 대강당에서 2023년 양성평등주간(9.1. ~ 9.7.)을 맞아 양성평등 실현과 양성평등의식 확산을 위해 구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건강한 가정 평등한 사회 행복한 금정’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기념식 행사는 여는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 양성평등 실천 다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시대가 바라보는 여성의 역할 그리고 갈등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 오픈 토크쇼가 진행되어 양성평등을 이해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공감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투게더금정 주민참여단의 고정관념과 양성평등을 제고하는 성평등 능력 고사, 금정구여성단체협의회의 폭력 없는 안전한 금정 만들기 캠페인 등 구민이 적극 참여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양성평등 공모전 수상작 전시,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상담, 일생활균형 지원사업 홍보, 천연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하여 양성평등 기념행사를 더욱 뜻깊게 했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남녀 구분 없이 모두가 행복한 주체로서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양성평등 문화가 일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출처:금정구청)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