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선 고교 최동원상’ 수상자 인천고 김택연과 소속 학교에 총 상금 1천만 원 전달

17일 부산은행 본점 강당에서 진행된  ‘제10회 최동원상 시상식‘에서 대선 고교 최동원상 수상자 인천고 김택연(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7일 부산은행 본점 강당에서 진행된 ‘제10회 최동원상 시상식‘에서 대선 고교 최동원상 수상자 인천고 김택연(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 대표 향토기업 대선주조(대표이사 조우현)6년째 국내 야구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대선주조는 17일 오후 3시 부산은행 본점 강당에서 열린 제10회 최동원상 시상식에서 6회 대선고교 최동원상수상자와 소속 학교에 총 상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대선 고교 최동원상2018년 한국 고교야구 발전에 뜻을 함께한 대선주조의 후원으로 새롭게 제정됐다. 그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투수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모든 고교야구 투수들이 꿈꾸는 자리다. 상금 1천만 원은 수상자와 소속학교 야구부에 각각 500만 원 씩 전달된다.

올해 수상자 선정은 프로야구 10개 구단 소속 스카우트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후보 기준은 등판 경기 수 15경기 이상 투구이닝 50이닝 이상 다승 4승 이상 평균자책점 2.60 이하 탈삼진 55개 이상이다.

영광의 수상자는 인천고 우완투수 김택연이다. 뛰어난 제구력이 강점인 김택연은 최고 시속 152km, 평균 시속 140km 후반대의 강속구를 무기로 빼어난 경기 운영 능력과 성실한 훈련 태도, 인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U-18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동메달 결정전까지 5일 연속 마운드에 오르는 투혼으로 팀을 위해 헌신하는 최동원 정신을 가장 잘 보여준 선수로 평가받는다.

김택연은 고교야구 선수라면, 다들 한 번쯤은 꿈꿔 온 순간을 맞이하게 됐다. 3회 수상자 인천고 윤태현 선배를 보고 목표로 잡은 상을 수상하게 돼 더 값지고 의미가 남다르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한국야구를 한 단계 발전시킬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김택연 군이 프로 무대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