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기초의회원내대표협의회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이후 유해물질로부터 급식 등 먹거리를 지키기 위한 지원 조례를 공동 발의하기로 했다. 박진홍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부산지역 16개 기초의원들이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른 학교 급식 등 먹거리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조례를 공동 발의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기초의회원내대표협의회'는 9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교 등의 급식 방사능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식재료 사용 지원에 관한 조례'를 공동 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협의회는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이후 수산물과 식재료에 대한 불안이 확산하는 만큼 학교·보육시설 급식 식재료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조례 입법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수영구와 부산진구, 북구 등 7개 의회는 해당 조례안의 입법 예고를 완료했고, 나머지 9개 의회도 본 조례안 입법을 추진 중이라고 협의회는 전했다.

협의회는 "아이를 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보내는 학부모들은 방사능 식재료가 아이들 급식에 포함되지 않을까 하는 불안으로 속이 타들어가고 있다"며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매일 먹는 급식과 관련한 문제인 만큼 최선을 다해 조례를 제정하고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