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청. 부산 영도구청 제공부산 영도구의회 의장이 구청장에게 뺨을 맞았다며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해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영도경찰서는 이경민 영도구의회 의장이 김기재 영도구청장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내용의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22일 밝혔다.

영도구청과 구의회 관계자의 말을 종합하면 지난 21일 저녁 영도구의 한 음식점에서 지역 기관장 송년회가 열렸다.

자리에 참석한 지역 인사들이 이경민 의장에게 구의회 예산 삭감에 대해 강하게 항의했다.

당시 자리에 있던 A씨는 "지역에서 애써 확보한 시비 특별교부금이나 영도다리축제를 위한 지역 예산 등을 구의회에서 삭감해 다들 불만이 많았다"며 "의장에게 강하게 항의했고, 결국 설전이 벌어졌다"고 전했다.

서로 언성이 높아지자 김 구청장은 이를 제지하면서도 이 의장에게 "의원들도 못 받아오는 시비 교부금을 힘들게 받아왔더니 이걸 발로 걷어차느냐"는 내용의 발언을 했다.

이에 사과를 요구했지만, 구청장은 오히려 이 의장의 뺨을 때렸다는 게 이 의장 측 주장이다.

반면 김 구청장은 이 의장과 언성이 높아지다 보니 언쟁을 그만하자는 의미로 이 의장의 입을 막으려했을 뿐이라며, 폭행은 없었다고 반박했다.
 
김기재 구청장은 "의장의 입을 막기 위해 손을 대려고 했지만 신체적 접촉조차 없었다"며 "우리 뿐 아니라 다른 식당 손님도 있는 개방된 공간에서 폭행을 했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말했다.

이어 "이 의장과는 남은 임기 동안 함께 일해야 하는 만큼 이후에 만나서 대화를 나누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