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지난 21일 구서2동 행정복지센터의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시의원, 금정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과 시설 운영자, 기관․단체장 등을 비롯해 1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구서2동 행정복지센터의 첫 출발을 축하하였다.

구서2동 행정복지센터(금정구 금강로 584)는 다양한 행정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복합공간으로 조성되었으며, 2019년 생활 SOC 복합화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후 총사업비 약 128억 7백만 원을 투입하여,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약 2,700㎡ 규모로 2022년 4월 착공하여 지난 10월에 준공되었다.

층별 구성으로는 1, 5층은 구서2동 행정복지센터의 주민 서비스 공간이며 민원실, 프로그램실 등으로 구성되었다. 2~3층은 금정구 최초의 육아종합지원센터로 금샘놀이터, 장난감도서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4층은 다함께돌봄센터 및 작은도서관으로 구성되었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오늘날의 행정복지센터는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일선 기관이다”라고 전하면서 “금정구 최초로 건립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작은도서관이 시너지효과를 발휘하여 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