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 등*침례병원 전경(사진 금정신문)
ㅣ 등*침례병원 전경(사진 금정신문)

금정구민의 숙원 사업인 '보험자병원 설립' 안건이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건정심) 문턱을 넘지 못해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때까지는 더욱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29일 부산시 등에 따르면 전날 열린 보건복지부 건정심에 침례병원 공공화 사업이 보고 안건으로 상정됐다.

이 자리에서 일부 심의위원들은 병원 운영과 관련한 재정 문제를 지적하며 자료 보완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으로 적자가 발생했을 경우 대책과 운영비 부담 문제 등이 거론된 것으로 전해졌다. 결국 심의위원들은 안건을 의결하지 않고 '추후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침례병원 공공병원화는 2017년 문을 닫은 침례병원 자리에 보험자병원을 설립하는 사업이다.

금정구는 물론 동부산지역 의료 서비스를 강화하고 공공 의료의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부산시는 499억 원에 침례병원 부지 매매 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었다.

하지만 이날 건정심을 통과하지 못하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때까지는 더욱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시는 요청한 자료를 보완해 보건복지부를 설득하는 등 사업을 계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백종헌 국회의원은 보건복지 위원으로 '침례병원 보험자 병원 설립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며 '올해 추진이 가시화 될 것으로 예정했으나 운영비 문제등 깊은 논의가 필요해 추후로 연기되었다.' 며 '연초 건정심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