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청 전경( 사진 금정구청제공)
*금정구청 전경( 사진 금정구청제공)

 총선이 96일 앞둔 6일 금정구에선 여-야당 예비후보자들이 당 공천을 지지를  위한 출판 기념회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 국민의 힘 '김현성' 변호사는 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대동대학 별관 6층에서 출판 기념 토크쇼가 열렸다. 김 변호사는 경남 거제에서 출생, 내성고등학교(4기)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정치학 학사, 사법시험(31기)에 합격해 변호사를 직업으로 하고 있다. 경력으로는 영산대법대교수,한국해양대 겸임교수, 서울 지방변호사회 사무총장, NAVER뉴스 편집 자문위원,자유한국당 부산남구(을) 당협위원장,한국종교지도자 협의회 공동대표 등이다.

* 더불어 민주당 박인영(46) 예비후보자는 6일 오후 4시 금정구청 대강당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박 예비후보는 구서여중과 동래여고를 졸업하고 부산대정치외교학 학사,부산대학교 NGO석사를 수료했다. 금정구의회 3선과 부산시의회 최초 여성의장을 지냈다. 경력으로는 노무현재단 기획위원, 금정구의회 부의장, 민주당 부산시당 대변인, 민주당 금정구 지역위원장을 역임했다.

 * 김종천(59)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금정구청 앞 도로 건너 예비후보 사무실을 개설을 하였다. 김 예비후보자는 금정초, 금정중학교,브니엘 고등학교, 중앙대학교 복지학학사, 중앙대학교 사회정책박사. 현재는 부산카톨릭대학교 특임교수, 영파의료재단이사장, 부산네오필하모니오케스트라 단장이다. 김 예비후보는 하루 시간대를 나눠어 전철, 주민들과 골목, 재래시장등을 돌며 주민을 만나고 있다.   

 * 백종헌(61)국민의 힘 국회의원은 부산 동해중학교, 브니엘 고등학교, 경성대학교 화학과,부산대학교 환경 대학원 도시계획과를 졸업하였다. 그리고 부산시의회 의장과 국힘부산시당 위원장을 역임, 현재는 제21대 국회 후반기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국회 후반기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국민의 힘 원내 부대표, 국민의힘 규제개혁추진단 위원 직을 맡고 있다. 백 의원은 평소대로 주민들과 만나며 인사를 드리는 등 조직확대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