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정구 온천천을 중심으로 버스킹 공연 개최

- 지역예술인(단체) 등 대상으로 선발 예정

- 2월 15일(목)까지 이메일 접수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이사장 김재윤)은 금정구민의 일상적 공간인 온천천을 중심으로 버스킹 문화공연‘2024 상설공연멋부림 금정버스킹’참가자를 오는 15일(목)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년 <불금버스킹>이라는 이름을 시작으로 올해로 6년 차를 맞이한 <금정버스킹>은 지역주민에게 전문 연주가들의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현재 부산의 대표적인 버스킹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기존 온천천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금정버스킹’과 퇴근길에서 마주할 수 있는‘퇴근길버스킹’으로 우연한 걸음 속에서도 문화예술을 만나 즐길 수 있는, 삶 속에 스며드는 생활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금정버스킹의 취지를 설명하였다.

금정문화재단은 주제별 공연에 따라‘금정버스킹’,‘퇴근길버스킹’으로 구분하여 출연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60팀 내외로 신청 대상은 금정구와 부산시에 거주하는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금정구 거주 예술가에게는 우대를 적용한다.

모집 부문은 ▲클래식 ▲합창 ▲국악 ▲마술 ▲무용(댄스) ▲복합장르 등 야외에서 공연이 가능한 다양한 장르의 문화 공연을 통해 온천천에 활기를 북돋고, 지역주민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www.gjfac.org)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메일(gjfac03@gjfac.org) 전송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심의를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금정문화재단 김재윤(금정구청장) 이사장은“지역예술인, 단체 및 청년 문화예술가 모집을 통해 공연 참여 기회 제공과 문화 활동 촉진에 최선을 다하고, 수준 높은 공연으로 금정구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넓히고 지속해서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금정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본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금정문화재단 예술진흥팀 사업담당자(☎715-6981)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