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4월 14일까지 역사, 환경, 가족 친화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 모집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이사장 김재윤)은 오는 4월 14일까지 2024 금정산성축제에 참여할 체험 부스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축제 방문객들에게 양질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축제의 소재와 부합되는 체험을 통해 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부스 주제는 역사, 환경, 가족 친화 등 세 가지로 ▲전통문화 또는 역사와 관련된 체험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거나 자연에 부합하는 주제를 가진 체험 ▲어린이, 가족 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을 대상으로 한다.

위 세 가지 주제에 부합하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개인, 단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부스 주제 중 하나인 환경은 동시대성을 반영하여 ESG 경영을 실천코자 마련했다”라며, “축제의 재미뿐만 아니라 공공의 축제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jwseo@gjfac.org)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제출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심사를 통해 축제에 참여할 체험 부스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팀에게는 축제 현장 내 3일간 체험 부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금정문화재단 김재윤 이사장은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통해 금정산성축제를 찾는 모든 시민이 즐거운 축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며,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한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 및 문화예술교육 기관 등 다양한 주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금정문화재단 지역문화팀(☎051-791-0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