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건강검진 실시 대상은?

 ☞ 지역가입자 : 세대주 및 만40세 이상(1968. 12.31이전 출생자) 세대원 중 짝수연도 출생 자 

                        - 2년에 1번

    직장가입자 :  비사무직 근로자 전체-1년에 1번

                 사무직 근로자중 격년제 실시에 따른 2008년도 대상자-2년에 1번

   직장피부양자 :만40세 이상(1968.12.31)피부양자중 짝수연도 출생자-2년에 1회


 엄마가 집에 와 있는데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나요? 건강 검진표를 분실하였는데 병원갈 때 괜찮을까요? 또는 (동생이 다른 곳에 있는데 건강검진을  다른 곳에서도 받을 수 있나요?)

 ☞ 전국어디서나 가능합니다. 건강검진표를 분실하셨더라도 검진기관에서 공단으로 유선확인 또는 인터넷으로 대상자(검사항목, 특정암검사, 무료암검사 대상여부 포함) 확인 후 건강검진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까운 지사로부터 지역가입자 및 직장피부양자용 건강검진대상자 확인서를 발급 받아 확인서 및 신분증 지참하여 검진을 실시하실 수 있습니다

친정에 요양차 와있다. 올해 검진대상자인데 가지고 있는 검진표로 아무병원이나 가도 되는지?

 ☞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이시면 검진표없이도 전국 가까운 검진기관을 가시면 되고 검진결과는 15일이내 결과표가 집으로 됩니다.

우리아버님께서 한 번도 건강검진을 안 받으셨는데 받을 수 있나요?(검진대상)

 ☞ 짝수년생은 올해대상이며, 홀수년생중 전년도 미수검자는 올해 수검가능, 검진은 어디서 받나요: 검진은 지정된 기관에서 전국어디서나 가능함. 주민번호를 알려주시면 검진표를 댁으로 보내드립니다.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는데 뭘 준비해야하나? 건강검진표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 공단에서 보내드린 건강검진표를 작성하시어 건강보험증,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병원에 가시면 되며, 단 그전날 저녁 8시 이후에는 금식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검진표는 분실하신경우 가까운 지사에 가시면 다시 해 드리구요.주민등록증만 들고 그냥 병원에 가시더라도 인터넷 조회가 가능하므로 그냥 가셔도 됩니다.


    [자료제공] 건강보험 공단 부산 금정지사 행정지원팀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