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문화회관 뉴타운담당 사무실에서 열람

▲재정비촉진구역경계(안)도
오늘(14일)부터 1월 30일까지 서금사 재정비촉진계획안 주민 공람이 실시된다. 공람장소는 금정문화회관 3층 건축과 뉴타운담당 사무실이다. 

이번, 서·금사재정비촉진계획(안)은 지구에 대한 토지이용계획, 인구·주택수용계획, 기반시설 설치계획, 기반시설 비용분담계획, 교통계획, 촉진구역 경계 및 사업방식 계획, 구역별 건축계획 등을 담고 있다.

재정비 촉진지구 개요, 기반 시설 설치 계획안 등 일부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가능하다. 그러나  교통계획, 경관계획, 기반시설 분담 계획 등 게재생략된 부분은 직접 방문해서  열람해야만 한다. 뉴타운 담당자는 방대한 양의 건축 도면과 담당자의 설명이 필요한 부분도 있어 동별 열람이 어렵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는 구비 5천만원을 투입, 뉴타운 홍보관을 통폐합된 서3동사무소에 설치할 계획이다. 뉴타운 홍보관은 1월말 공사를 시작, 2월말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공람이 연기된 원인이었던 학교 문제는 재정비 촉진지구 내로 신축 이전은 불가능한 것으로 정리됐다. 재정비 촉진지구내 금사초등학교의 신축 증축 문제는 계속 협의 중이다.

앞으로 서·금사재정비촉진계획은  주민공람 이후 2월 구의회 의견청취- 공청회 개최 순으로 진행되며
3월 부산시의 도시재정비위원회 심의 등 절차를 거쳐 올해 4월경 재정비촉진계획을 결정할 예정이다.
계획결정이후에는 구역별로 주민들이 조합을 구성하여 사업을 시행할 수 있게 된다. 



○  공람기간 : 2009.1.14 ~ 1.30(17일간)
○ 공람장소 :  금정문화회관 3층 뉴타운팀 회의실
○ 공람내용 : 서·금사 재정비촉진지구 지정(변경) 및 서·금사재정비촉진계획(안) 
                     홈페이지 공고 내용 외 게재 생략된 기타 관계도서 
○문의전화 : 519 - 5487, 5488, 5489

※본 재정비촉진계획(안)은 구의회 의견청취, 관련부서 협의, 공청회, 
    부산광역시 도시재정비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되므로 변경될 수 있음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