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산,온천천,회동호,윤산코스....안내도 제작 배부


금정구가 강과 호수, 숲을 즐기며 걸을 수 있는 웰빙그린웨이조성사업을 완료하여 구민들에게 새로운 웰빙문화공간을 선보였다. 이로써 지난 5일 45년만에 개방된 회동수원지 수변산책길 9.5km 와 함께 금정구를 둘러볼수 있는 그린웨이가 완성되었다.

금정구 일주코스는 크게 금정산․온천천 코스와 회동호․윤산 코스로 나뉘고 금정산․온천천 코스 25㎞ 구간에는 금정산길, 범어사길, 실버로드, 온천천길의 4개의 길이, 회동호․윤산 코스 20㎞는 수영강상류길, 회동수원지길, 수영강길, 윤산길로 각각 코스의 특색을 최대한 살려 조성되었다.

특히 웰빙그린웨이 구간 중 회동수원지~수영강상류길은 올해 희망근로사업으로 만든 그린웨이 중 최고의 명품 코스로 선정돼 지난해 부산 길&걷기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구청관계자는 "웰빙그린웨이는 대부분이 자연친수적인 흙길로 조성되었고, 수변길과 숲속길도 완만하고 평탄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가능하다."며 "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어느 구간에서 시작하든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연결돼 이용이 편리하다."고 밝혔다.

또한, 금정구는 웰빙그린웨이 조성사업을 마무리하면서 ‘그린웨이 안내도’를 제작하여 배부할 예정이다. 안내도는 2개 코스, 8개 길의 전체구간 안내와 각각의 길의 거리와 소요시간, 주요이정표가 나타나는 약도 및 길의 특징과 대중교통, 주변 볼거리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금정구 김병기 경제진흥실장은 "안내도 제작, 배부 외에도 그린웨이 구간 주요 갈림길에 이정표를 설치하고 리본을 부착해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걷기구간을 표시할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금정구는 회동호길의 시민개방과 더불어 웰빙그린웨이가 명품 산책길의 역할과 함께 관광상품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그린웨이 안내
○ 금정산 · 온천천 코스 25 km △금정산길 : 온천장지하철역 →식물원→산성고개→북문 △범어사길 : 북문→범어사→노포동지하철역 △실버로드 : 장전현대아파트→외대운동장→청룡동구남타워 △온천천길 : 온천장역→부산대역→장전동역→두실역

○ 회동수원지· 윤산 코스 20㎞ △수영강상류길 : 노포역→두구교→구 신천교→상현마을 △회동수원지길 : 상현마을→오륜취수장→회동댐 △윤산길 : 윤산입구→체육공원→부곡암→온천장역 △수영강길 : 회동댐→동대교→금사대우아파트

※ 대중교통편으로 가는 법 안내

○ 금정체육공원 가는 방법
▷ 노포동 지하철 역 앞에서 마을 버스 2-2번, 2-3번 (체육공원 하차)
▷ 시내버스 37번, 50번, 301번 (체육공원 입구 하차)
▷ 노포동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10분

○ 선동 상현마을 가는 방법
▷ 구서동 지하철역 2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3-1번 (매시 30분 출발) ⇒
금정구청 건너편(횡단보도) ⇒ 동래여고 ⇒ 상현마을
▷ 범어사 지하철역 1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3-1번 (매 정시 출발) ⇒
침례병원 앞(남산 지하철) ⇒ 상현마을

○ 회동 댐(수원지 관리소) 가능 방법
▷ 회동동 42번, 99번, 179번 버스 종점에서 걸어서 10분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