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은 시인(詩人) 이 ‘묘원에서’란 시집을 냈다. ‘시인의 말’에서 “언제부터인가 나는 형이상학적 세계를 향해 심한 갈증을 느껴온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해갈을 위해 나는 시 쓰기를 합니다.”라고 썼다.

공직자로서 시를 쓰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닐 터인데, 시(詩)를 읽으면 시인이 내심(內心) 들여다 보고 싶도록 깔끔한 문어체로 시를 써냈다.

‘글 쓰는 사람이어야 글쓰기가 어렵다는 것을 안다.’ 이 말은 소설가이고 국제신보 편집국장을 역임한 故 이병주 선생의 말이다. 그만큼 글쓰기가 어렵다는 것일 게다. 그러나 김 시인은 ‘형이상학적 세계에 갈증을 느꼈다.’며 글을 썼다.  그는 이 어려운 길을 걸어가며 갈증을 해소하고 있을까?  

무덤과 정원의 합성어인 묘원을 시집의 제목으로 걸어낸 김 시인, “가을은 견디는 것이라고 살을 벗기는 아픔으로 글썽인다.”며 노래하고 있다.  시집에는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그리움과 삶의 소리가 담담히 배어있다.

무언(無言)과 영혼의 음악, 김 시인의 시들은 다감한 영혼들의 음악이다. ‘가을 밤은 울고 싶은 밤입니다. 누구의 노래를 듣고 싶은 것일까요? 왜 이렇게 깊고 길까요?’ ‘묘원에서’를 읽은 화답(和答)이다.

김 시인은 부산문인협회, (사) 부산여성문학인회 시분과위원장, 금정문인협회 이사로 활동하며, 금정구청에 근무하고 있다.   

 e-mail : jieun600@hanmail.net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