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0 ‘벡스코점’ 개점식 열어...생산-소비자 직거래방식으로 운영

부산시가 인증하는 최고의 수산물을 판매하는 부산명품수산물 공동직매점 ‘벡스코점’이 10월 30일 오전11시 신라대학교,(사)부산명품수산물협회 회원사 및 관련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점식을 갖는다.

부산명품수산물은 부산에서 생산 가공되는 대표적인 수산물인 간고등어, 어묵, 미역, 다시마, 명란, 김 제품에 대해 2005년부터 부산시가 실시하고 있는 부산명품수산물 지정을 받은 품목으로, 국립수산물검사원의 품질검사, 수산물 이력제,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등 위생적인 생산시설과 엄격한 유통관리 과정을 거쳐 생산 가공되고 있다.

해운대구 벡스코 1층(32.42㎡)에 설치되는 공동직매점 ‘벡스코점’은 2009년 12월 15일 부산역에 설치된 1호점에 이은 2호점으로, 부산의 세계적 전시컨벤션센터인 벡스코에 설치하여 부산명품수산물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공동마케팅 등 지역기업의 매출증대 및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개점하는 벡스코점은 개점일 현재 16개 지역업체가 참여하여 6개 품목(간고등어, 어묵, 미역, 다시마, 명란, 조미김)을 중간 유통비 없이 생산자-소비자 직거래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벡스코점 개점으로 부산시민들과 부산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질좋은 수산물의 공급을 통해 부산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공동판매시설을 통한 지역특화 수산상품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고용창출에 힘써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명품수산물 벡스코점 : TEL : 746-8030 , 070-4235-7388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