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오후 TV 공중파. 종편등은 새누리당 울산 출신 모 국회의원이 비서관의 매달 월급중에서 120여만원을 도로 받아 챙겼다는 충격적 뉴스다.

 이유야 어떻튼 국회의원이 비서등을 비정규직이란 점을 이용하여 갑질을 한 것이다. 그런가 하면 야당 중진 국회의원이 아들을 로스쿨 압력(?), 자기 시집판매를 하기위해  의원실에 카드 단말기를 설치 하고 피감기관에 판매... 또 아들을 26세때 국회부의장실에 비서관으로 채용케 하는 등 표현할 수 없는 행동으로 국민들을 분노케 하는 가운데...덩달아 새누리당 국회의원마저 몰상식한 행동을 했다니 기가 찰 노릇이다.

 혹, 이런일이 다른 국회의원에겐 없는지? 양당과 국회는 조사를 하고 이런 행위를 한 자에게는 내년 총선공천에 이유없이 배제를 하여야 한다는 것이 국민여론이다.

 또, 내년 예산 편성을 하면서,국민의 삶을 경시하고, 지역구 예산을 챙긴 국회의원도 조사, 낮낮히 국민에게  공개하고, 내년 공천에 물갈이해야 할 것이다.

 어떻게 생각하면, 지역구 챙기는 일에 이해가 가는 부분도 있다. 그러나, 중용을 기본으로 국가 전체를 생각하는것이 국회의원의 책무다. 누구나 할 것 없이 이런 국회의원들을  여야가 재공천하면 국가 균형발전에 전혀 도움이 되겠는가?

그런가 하면, 국회의원 중엔 재선, 삼선 등 중진의원들이 있다. 그런 의원들이 국회의원으로서 충실히 국민을 위해 책무를 다했는지를 이젠 꼼꼼이 따져봐야 한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야당에선 선수만 높지 일을 하지 않은 의원들은 20% 공천에 컷오프하자는 부분에 대다수 국민들이 공감을 갖는것 같다. 여당인 새누리당도 이 제도를 십분 활용해 공천잣대로 삼아야 한다.

그리고, 시민단체 등은 현 국회의원이 선거공약을 제대로 이행했는지를 챙겨서 알권리 차원에서 국민에게 책임있는 공개를 해야 한다. 두리뭉실하게 넘어가는 발표는 이제 국민들이 다 알고 있다는 것도 명심해야 한다.

그런가 하면, 시민단체 등도 국가나 지방단체에서 보조를 받지 않고 회비등으로 자체 운영해야지, 만에 하나 국가 등으로 예산을  받으며 하는 활동은 국민들은 신뢰를 하지 않는다는 사실도 알아야 한다.

 이런 병폐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그러나 이젠 정치개혁차원에서 고쳐야 할 사안이다. 이젠 밝은사회, "흙수저"들이라 불리는 서민, 그리고 중산층이 '그나마 그래도 살만하다'는 시대가 도래할 수 있는 사회를 위해  '말뿐이 아닌 정말 봉사를 하는 선량'을 민의의 대표로서 국회에 진출시켜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금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